안녕하세요 . PANA971 입니다.
파나메라는 벤츠 S클래스와 고민되는 차종일수가 있지만 두차종은 성향자체가 다르기때문에
저는 비교차종이라 보이진 않습니다.
파나메라4 시승해봤지만 유튜X 리뷰에서 정숙할땐 정숙하게 주행하고 스포츠주행또한 가능하다.
이말은 저는 절대적으로 반대입니다. 차량 성향 자체가 가장 비슷하다하면 그나마 일반인들도 접근가능한
BMW브랜드의 주행감과 비슷하다 볼수있으며 벤츠와는 정반대의 성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위 브랜드 모두 스포츠패키지 혹은 럭셔리라인 (정숙함) 선택이 가능하니 딱히 어떠한 차종과 똑같다라고 말하기엔 너무나도 광범위 합니다.
정숙한 세단보단 파나메라는 명실상부 스포츠카 입니다.
아무리 컴포트에 섀시를 소프트하게 셋팅해도 정숙하지않고 S클래스나 대형세단을 몰아오신분들이라면
'왜 이렇게 딱딱하지' 99% 장담합니다. 절대 정숙한 세단이 아닙니다.
포르쉐는 2023년 8월 2일 3세대 파나메라를 공개했습니다.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의 후속작입니다.
새로운 파나메라는 MS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2.9리터 V6 터보차저 엔진과 4.0리터 V8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됩니다.
기존 2세대와 가장 큰 변화는 프론트범퍼와 헤드라이트로 보여집니다. 포르쉐에선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때마다
아예 새로운 차보다는 기존모델에서 소소하게 변화를 해주는데요. 기존 2세대 또한 관심있게 본 입장으로
3세대에서 변화된것들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프론트 휀다 에어벤트또한 큼지막하게 변경해주고 터보휠또한 블랙 크롬도장일지 위장막일지 휠부분은 큰변화가 없겠지만
타이칸 그란투리스모 GTS에서 보여준 휠디자인이 적용되면 정말 멋지겠네요.
외관은 이전 모델보다 더 날렵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새로운 헤드라이트를, 후면에는 새로운 테일라이트를 적용했습니다.
터보와 GTS 모델의 가변스포일러를 일반모델에도 적용해줄지 위 사진은 해외매체에서 보여진 사진인데
보통 4와 4S부터 선보이고 그뒤에 터보 ~ 끝물에 GTS를 보여주니
기본 모델에도 가변식 스포일러 적용이 된다고 기대해볼만 하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기어노브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9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은 더 고급스럽고 편안해졌습니다.
센터페시아에 기어노브를 삭제하고 2019년 9월 4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타이칸 모델.
포르쉐의 첫 번째 양산 전기차로, 2020년 2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모델 입니다.
이번에 파나메라 (3세대) 실내 디자인 또한 타이칸 실내 디자인을 많이 가져올것으로 보여집니다.
우선 대표적으로 디지털 클러스터 우측 하단에 기어노브가 가장 큰 변화라 볼수있습니다.
새로운 파나메라는 2024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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